골프와 이민
작년도 말경부터 골프레슨 받고 열공 한 끝에 드디어 지난 6월부터 필드에서 라운딩을 가졌습니다..
이미 배우신 분이나 중고수들께서는 아시겠지만 초짜의 일반적인 수준을 알 것입니다..6월 한달 실전라운딩 하고 7월 들어서 약간 쉬고 있습니다..
그런데 골프를 배우고 실제 라운딩을 돌면서 느낀점이 한 몇년만 더 빨리 배웠어도 하는 아쉬움이 진하게 있습니다..다른 운동도 마찬가지만 골프운동은 근육을 쓰는 운동이라 그 동안 개점휴업화 되었던 근육이 동원거라 마음처럼 쉽게 되지를 않았습니다..
골프자랑을 하려고 글을 쓰고자 하는 것은 아닙니다..
무엇을 하던지 간에 잘못된 정보와 돌팔이 전문가를 만나면 아까운 시간이 낭비되어 일을 그릇치거나 허비를 할 수도 있는데 특히 이민준비나 이민후에 많이 일어 날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제가 골프를 배우게 된 동기와 비교해 보겠습니다.
스포츠를 워낙 좋아 했던 나는 미국에 와서 초기 1년 정도를 제외한 그 이후에는 핏니스클럽에 가서
집사람과 주로 수영을 즐기곤 했다..
한국서 부터 구기 종목은 물론이고 탁구 배드민턴 테니스등도 어느 정도 즐겨 왔지만 유독 골프만은 접근 불가였다..
물론 많은 돈이 수반되기 때문도 있었지만 나의 신체결함 때문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 정확할 지도 모른다..
약 18년전 한국에서 낙상으로 다름아닌 두 손의 엄지손가락이 모두 젖혀져 근육이완이 되었고 그 후 전혀 힘을 쓸수가 없었다..집안에서 망치질조차도 제대로 하지 못할 정도로 쓸모없게된 것이다..
테니스도 더 이상 칠 수 없을 정도가 되었고 배드민튼도 칠 수가 없었다..
겨우 탁구 정도나 칠수 있을 정도였다..
그러다보니 당연히 내 선입견으로 골프는 보나 마나 칠 수가 없는 것이었고 미국에서 머무르면서도 배우려고 생각조차 해 보지를 않았다..
그러다가 작년 말이었다..
골프를 갓 배우기 시작했다는 거래처의 한 아저씨와 골프이야기를 하는 과정에서 지금까지 내가 알고 있던 골프 배우기에 대한 나의 선입견이 완전히 잘못된 것임을 알았다..
나 골프칠때 엄지 손가락에 충격 같은게 전달되지 않나요?
아저씨 그런것 없던데요..
나 그럼 만약 공을 잘못 조준해서 땅을 치는 경우는 없나요?
아저씨 그런적 없고 일반적으로 땅치는 일은 없는데요..
나 정말인가요?
이 말을 듣는 순간 나는 맨붕이 되고야 말았다..
왜냐하면 미국에서도 그랬지만 이곳 캐나다에 와서도 골프를 배우고 싶어 여러 사람에게 물어 보았는데 다들 한결같이 나의 경우는 배울수가 없다는 것이다..
이유는 공을 치는 순간 충격력이 손가락에 전달된다는 것과 땅을 잘못쳐 손가락을 다칠수 도 있다는 것이다…골프를 친다고 하면 열이면 열에게 물은 것인데 다들 한결같이 답을 하니 나로서는 그렇게 굳게 믿을 수 밖에 없었다..
나는 그날 그 분과 대화후 골프를 배우기로 마음 먹었고 중고 골프클럽을 얻어 왔다..
물론 집사람이 나를 졸랐기 때문이었기도 했지만 그 손가락부상이 염려되서 주저하였다..
고민하다가 작년 12월 초 일을 저지르고 레슨을 받기 시작했는데 나의 손가락 상태를 설명하니 선생은 오히려 골프는 손가락의 근육을 강화시킨다는 것이다..
그 후 나는 약 4개월의 레슨을 받았고 필드에 나가 라운딩을 몇차례 가졌다..
레슨을 받는 과정에서 갈비에 부상도 입어보는등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다른 손가락은 통증이 조금은있었어도 내가 우려하던 엄지손가락은 전혀 통증이 없다..
그리고 지금 골프를 즐기고 있다
많은 예비 이민자들이 이민을 꿈꾸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과정에서 좋지 않은 사람을 만나고 잘못된 판단으로 소중한 돈과 시간을 허공으로 날리곤 합니다..
따라서 그러한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서는 실패를 최소한으로 줄여야 하며 실패를 줄이기 위해서는 좋은사람을 만나야 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 부분이 해결되면 이민의 초석은 다져졌다고 해도 무방 할것입니다..
이민의 과정
첫째도 사람이고
둘째, 셋째도 사람입니다..
즉 어떤 사람을 맞나느냐에 따라서 이민의 행방이 결정된다고 봅니다..
누군가는 이민오게 되면 한국 사람에 의해 도움 받고 상처 받는다는 말씀하시던데 맞는 말 같습니다..
미사모를 탈퇴한 후 평소에 이민의 과정을 생각 한 바 몇자 끄적거렸습니다..
추가사리
어제 가게에서 아이폰 이용해 글 올리려고 시도하는데 잘 않돼내요..
다 작성하고 읽어보니 내용이 좀 부실한것 같습니다..자판치기 불편해서 원..